Maple Bear Global Schools Ltd.

loading please wait...

캐나다 공교육을 바탕으로 한 메이플베어의 인성교육

Posted in 교육 on 일요일, 6월 13th, 2021

메이플베어에서 학생들은 학생중심, 주제중심, 체험중심을 통해 언어습득을 해요.

지식 습득만을 위한 교육이 아닌 아이들 중심수업을 통해 흥미롭게 언어습득이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어휘력, 읽기능력 및 문장 구사력도 자연스럽게 향상되죠.

메이플베어는 캐나다 현지 공립 교육 시스템을 적용하여 자존감, 감정 조절능력, 배려심 등

영어 학습 이외에 캐나다 공교육을 바탕으로 한 인성교육도 이루어진답니다.

이러한 메이플베어의 교육에 대해 좀 더 알아볼까요~?


[메이플베어의 또 다른 교육, 전인교육]

100% 영어만 구사하는 환경을 제공하는 메이플베어에서는 체험적 언어학습이 이루어지며, 이는 전 세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죠.

뿐만 아니라, 캐나다 공교육을 기반으로 하는 메이플베어는 사회성을 키워주는 교육을 매우 중요시하며, 인성교육을 기본으로 하고 있어요.

그래서 메이플베어의 커리큘럼에는 자연스럽게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인성교육이 녹아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체험적 언어학습 안에서 전인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신체적, 사회적, 감성적 능력 또한 함께 향상된답니다.

전인교육의 기본인 인성교육은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학생들의 인성교육은 매 월 정해진 인성주제를 바탕으로 학생들과 함께 인성 교육 활동을 하고 있어요!

 

예를 들면 Sharing(나누기), Problem Solving(문제해결하기), Honesty(정직함), Empathy(공감하기)

매 달 다른 주제들을 통해, 여러 상황에서 필요한 지식들을 배워 나가는 것이죠.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필요한 주제들을 제공하고 교육함으로써,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주고 있답니다!

 


[메이플베어 SEL (Social Emotional Learning 학습)]

사회정서적 학습을 통해 다른 사람과 조화롭게 살아가는 방법을 터득하여 자신과 타인의 감정을 인식하고 조절할 줄 알게되죠.

이는 SEL (Social Emotional Learning) 사회 정서적 학습이라고 합니다.

SEL(Social Emotional Learning) 을 기반으로 한 전인교육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생들이 개선되는 부분이 크기 때문에

메이플베어에서도 사회 정서적 학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배우고, 올바르게 성장 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매달 해당주제를 잘 실천하고 모범을 보였던 학생들에게는 수료증도 시상 한답니다!

그렇다면 다가올 6월에는 어떤 주제를 배우게 될까요? 바로 Friendship(교우관계) 입니다.

공동체 생활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Friendship(교우관계)는 매우 중요해요.

같이 생활하는 친구들과도 서로 생각이 다르기 때문에 의견이 맞지 않으면 충돌이 일어나는 경우도 종종 있죠.

그래서 주제에 맞는 다양한 상황들을 배우고, 올바른 사회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도 합니다.

 

배운 것을 학생들이 직접 실천해보면서 친구들끼리 서로 예의 지키는 법을 알게 되고  올바른 공동체 생활을 하며 성장해 가는 메이플베어 친구들!

이렇듯 메이플베어에서는 모든 학생들의 영어뿐만 아니라 지식을 배우며, 사회적, 신체적 및 감정적으로 자라나는 전인교육을 제공한답니다!


 

캐나다 현지 교육을 그대로! 학생들이 즐기면서 올바르게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캐나다 교육프로그램!

매일매일 우리 학생들은 메이플베어 안에서 성장하고 있답니다.

View More Stories...
메이플베어 글로벌 스쿨즈 Rodney Briggs회장님의 연말 메시지
메이플베어 글로벌 스쿨즈 회장님이신 Rodney Briggs 회장님께서 연말 메시지와 함께 감사 인사를 보내주셨습니다.^^ 또한 메이플베어의 교육을 아이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메이플베어를 믿고 따라주시는 학부모님들께도 메시지를 전하셨답니다. 2022년에도 메이플베어는 최고의 교육을…
한국 속에서 캐나다를 만나볼 수 있는 곳, 메이플베어
메이플베어는 30개국, 500 개가 넘는 캠퍼스를 보유한 글로벌 교육 브랜드 입니다. 전 세계에서 운영되고 있는 메이플베어는 캐나다 공교육을 바탕으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메이플베어를 선택해주시는지 그 이유를 한번 알아볼까요?  …
강남 속 작은 캐나다, 메이플베어 강남 캠퍼스 오픈!
새해부터 메이플베어 코리아에 기쁜 소식이 생겼습니다! 바로 메이플베어 강남 캠퍼스가 3월에 설립된다는 소식인데요! 메이플베어는 현재 서울, 경기, 대전, 대구 등 전국에 10개 캠퍼스가 있고, 이제 강남 캠퍼스와 함께 11개가 되었습니다.…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교육브랜드 Maple Bear!
메이플베어는 No.1 글로벌 교육 브랜드라는 사실 알고 계시죠? 메이플베어는 전 세계 30개국에서 약 500여개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답니다. 뿐만아니라 캐나다 교육 전문가들에 의해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에서 같은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고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