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 Bear Global Schools Ltd.

loading please wait...

한국 속에서 캐나다를 만나볼 수 있는 곳, 메이플베어

Posted in 교육 on 일요일, 9월 5th, 2021

메이플베어는 30개국, 500 개가 넘는 캠퍼스를 보유한 글로벌 교육 브랜드 입니다.

전 세계에서 운영되고 있는 메이플베어는 캐나다 공교육을 바탕으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메이플베어를 선택해주시는지 그 이유를 한번 알아볼까요?

 

메이플베어에서는 영어를 모국어처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어요!

 

1. 넓은 크기의 교실

메이플베어는 영어 습득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우선, 아이들이 정적 활동에 집중하는 시간은 단 8분! 아이들의 동적 활동은 본능적 욕구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메이플베어에서는 아이들이 가장 많이 활동하는 교실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해요.

단순히 영어를 습득하는 공간을 넘어서 상호 교류가 가능하도록 배치된 교실에서 아이들의 활동이 이루어 진답니다.

캐나다 교실을 똑같이 재현한 공간에서 아이들은 안정감을 느끼며 자연스러운 언어 습득 또한 이루어져요.

 

2. 북미출신 메이플베어 교사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사 또한 매우 중요하죠.

메이플베어는 교육학 전공자 중심으로 교사 채용이 진행되며, 북미 출신 교사 분들을 채용합니다.

이렇게 채용된 북미 출신 원어민 교사 분들께서 100% 전담하여 수업을 진행하게 되며,

한국인 선생님들은 부담임으로써 아이들을 보살피며 메이플베어에서 아이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도하신답니다.

 

3. 메이플베어 캐나다 교육 시스템

메이플베어는 캐나다 교육 전문가들이 개발한 체험식 교육으로 영어 뿐만 아니라

정서, 인성, 사회성 발달을 다 갖출 수 있는 주제 중심의 통합 교육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주제 중심의 통합교육이 생소하실 수도 있는데요.

이는 하나의 주제로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여 아이들의 사고력 및 지식을 한 주제 안에서

확장할 수 있게 하는 수업 방식으로 통합적 사고력 향상이 가능하게 합니다.

 

연령별 아이들의 흥미를 고려한 메이플베어 주제수업 & 연계수업!

메이플베어는 5~7세 유아, 어린이들의 흥미를 고려한 주제수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예시로 Egg layers 주제 수업 현장을 보실까요~?

우선, Egg를 낳는 다양한 동물들에 대해 학습하고 주제에 맞는 책들을 읽어 기본 지식을 습득합니다.

아이들이 잘 알고 있는 chicken, penguin, fish, ladybug 등 알을 낳는 생물들에 대해 다양하게 지식을 습득하게 되죠.

Egg로부터 이어지는 연계 수업들로 지식을 탄탄하고 넓게 확장해 갑니다.

아이들은 수업을 통해 단순히 정보를 얻는 것이 아니라, 계란을 직접 활용해 흥미로운 활동도 해봐요!

직접 만져보고, 실험하고, 체험하고,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다양한 지식들이 쌓여가는 거랍니다^^

맛있는 계란은 친숙하지만, 계란이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식초에 넣어두면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는 매우 새로운 사실일 꺼예요.

이러한 흥미로운 사실들을 주제 확장 수업을 통해 알게 되요!

 

창의력, 호기심 쑥쑥! 메이플베어 친구들은 많은 책을 읽어요.

캐나다 교육의 특징은 많은 독서를 권장해요!

그래서 현지 캐나다에서 학습하는 것과 같이 아이들이 수업에서 배우는 주제 당 20~40권의 storybook들이 지정되어 있답니다.

이러한 환경을 제공하는 메이플베어에서 친구들은 언제나 책과 함께하죠 ^^

어떻게 친구들이 책에 관심을 가지고 많은 책을 읽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우선 메이플베어 교사가 주제에 관련된 story time 시간에 읽어 주시고,

책에 대해 질문하면 아이들이 답을 하면서 읽은 책에 대한 comprehension이 이루어집니다.

매 수업시간 있는 Library time 에는 직접가서 읽고 싶은 책을 고르면서 

메이플베어안에서 항상 책과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며 책과 친해진답니다.

또한, 집에서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활용해 영어와 리딩이 항상 노출될 수 있도록 하여

아이들이 영어책에 흥미를 느끼고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해요.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아이들이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거죠^^

 

글로벌 교육 브랜드, 전 세계 메이플베어에서 동일한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메이플베어는 전세계 동일한 프로그램을 사용해요. 다른 나라에서는 국제 학교로도 운영되고 있답니다.

한국 속에서도 캐나다 현지에서 공부하는 동일한 환경 제공이 가능한 이유는 전세계 어디서나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전 세계 어느 메이플베어를 가서도 한국에서 학습한 내용을 이어서 공부 할 수 있어요!

이렇게 글로벌 교육 브랜드 메이플베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메이플베어는 아이들에게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전국 10개의 캠퍼스에서 메이플베어 프로그램을 만나보세요!

 

View More Stories...
메이플베어의 하루가 궁금하다면?
      메이플베어 친구들의 하루 일과는 어떨까요? <A day in the life of Maple Bear>를 살펴보아요! ^^   1. Circle time 메이플베어 친구들은 아침에 교실에서 greeting을 통해 모두가 서로를…
캐나다 공교육을 바탕으로 한 메이플베어의 인성교육
메이플베어에서 학생들은 학생중심, 주제중심, 체험중심을 통해 언어습득을 해요. 지식 습득만을 위한 교육이 아닌 아이들 중심수업을 통해 흥미롭게 언어습득이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어휘력, 읽기능력 및 문장 구사력도 자연스럽게 향상되죠. ​메이플베어는 캐나다…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교육브랜드 Maple Bear!
메이플베어는 No.1 글로벌 교육 브랜드라는 사실 알고 계시죠? 메이플베어는 전 세계 30개국에서 약 500여개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답니다. 뿐만아니라 캐나다 교육 전문가들에 의해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에서 같은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고 있고,…
메이플베어의 첫 글로벌 매거진 “THE BEAR”를 소개합니다.
메이플베어 글로벌 스쿨스 팀에서 첫 번째 메이플베어 글로벌 매거진 “THE BEAR”를 발행했습니다. 전 세계 각 지역의 Maple Bear 캠퍼스들의 광범위한 협업과 오랜 시간 동안 작업을 거쳐 메이플베어의 글로벌 잡지가 만들어졌답니다.…